포터/봉고 네비게이션
HELP
FAQ
  • Q
    네비게이션 SD카드 인식 안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모트렉스 입니다. 

     

    네비게이션에 SD카드가 인식이 안될 시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SD카드 인식 안될 경우 3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1. SD카드 업데이트를 다른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경우

       2. SD카드에 문제가 있을 경우

       3. SD카드의 시스템 형식이 다를 경우

     

     

    1. SD카드 업데이트를 다른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경우 (오른쪽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업데이트 프로그램 : 업데이트 센터 O

    다른 프로그램 : 네비게이션 업데이터 X

     

    다른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 시 메뉴얼에 있는 SD카드 포멧 방법으로 포멧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파일 시스템 변경으로 정식 업데이트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를 하여도 인식이 되지 않음)

     

    2. SD카드에 문제가 있을 경우

    컴퓨터 PC에서도 SD카드를 인식하지 못할 경우에는 메모리 카드의 수명이 다하여 인식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해당 경우에는 현대웰슨 또는 동일한 용량의 SD카드를 구매하여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3. SD카드의 형식이 다를 경우

    네비게이션이 SD카드를 인식하는 기본 시스템 형식은 FAT32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드라이브 속성 확인 시 파일 시스템이 FAT32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른 파일로 설정되어 있을 시 위 방법으로 포멧 후 업데이트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Q
    포터 봉고 네비게이션에서 전기차 충전소 표시가 안될 경우

    안녕하세요. 모트렉스 입니다.

     

    포터/봉고 네비게이션에서 따로 설정을 하지 않을 경우 네비게이션에서 전가차 충전소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전기차 표시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설정 화면에서 4번(사용 연료) 을 전기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Q
    맵 업데이트 사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모트렉스 입니다.

     

    포터 봉고 맵 업데이트 사이트 공유 드립니다.

     

    포터2 PE : https://shop.hyundai.com/main/cs?seq=C961D3821B300F0FA13719041CC5FCB3&currPage=0&action=notice_view

    봉고3 PE : https://kia.auton.kr/content/faq/navi_list?&from=members.kia

     

    (포터 사이트)

     

    (봉고 사이트)


     

     

    Update Center 프로그램 설치 후 맵 업데이트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업데이트 매뉴얼 클릭 시 상세한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

    영상 매뉴얼 클릭 시 프로그램 업데이트 방법이 동영상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Q
    네비게이션 실행이 안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모트렉스 입니다.

     

    네비게이션이 실행되지 않거나 모니터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시 아래와 같이 진행해보세요,

     

    위 방법으로 진행했음에도 동일증상 또는 증상이 재현 될 경우 인근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네비게이션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센터 정보는 공지사항 서비스 센터 주소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Q
    내비게이션 소리가 나오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모트렉스 입니다.

     

    내비게이션에서 소리가 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1. 내비게이션 음성 안내, 과속 알람, 효과음 등이 나지 않을 경우

     

    내비게이션 오른쪽 목록 중 3번에서 음향 조절이 가능합니다.

     

    2. 내비게이션 버튼음이 나지 않을 경우

     

    환경 설정 -> 2번 사운드 설정

     

     

  • Q
    네비게이션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모트렉스 입니다.

     

    내비게이션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진행바랍니다. 

     

    위 방법으로 진행했음에도 동일 증상 또는 증상이 재현 될 경우 인근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내비게이션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센터 정보는 공지사항 서비스 센터 주소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Q
    내비게이션 GPS 위치를 잡지 못하는 증상이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모트렉스 입니다.

     

    내비게이션 지도에서 GPS 위치가 잡히지 않거나 길을 이탈하는 경우 GPS 수신 감도가 떨어질 경우 발생됩니다.

     

    내비게이션 GPS의 경우 차량의 강한 썬팅 또는 블랙박스의 영향으로 수신 감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빈도가 잦은 경우에는 인근 현대웰슨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GPS 수신 감도 테스트 및 점검이 필요합니다.

     

    현대웰슨 서비스 센터의 정보는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Q
    내비게이션 간헐적 소음 발생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모트렉스 입니다.

     

    내비게이션에서 간헐적으로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는 차량 내 오디오(라디오) 또는 DMB의 소리인 경우가 많습니다.

    1. 스티어링 휠 리모콘을 통한 라디오 소리 조절


    2. 내비게이션 화면 터치를 통한 DMB 소리 조절


    위 방법 이후에도 내비게이션에서 지속적으로 잡음이 나올 경우 RESET 조치 요청 드립니다.


    Reset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인근 서비스 센터 방문하셔서 기기 점검이 필요합니다.
    공지사항 서비스 센터 주소록을 통해 인근 서비스 센터 확인 가능합니다.

1